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100
  • [글로벌경영학부] 2023-1학기 수강신청 안내
    등록날짜 2023.01.11 16:54조회수 3,863
  • 안녕하세요, 교학1팀 글로벌경영학부 담당자입니다.

    수강신청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서 올려두었으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전공별로, 학번별로 기준이 상이하기 때문에 전화 문의 시에는 반드시“본인 전공 및 학번”을 미리 밝힌 후 용건을 말씀해주시면 원활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Q1. 졸업하려면 몇 학점 더 들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A1. 본인 졸업 요건 및 잔여 학점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개인별 이수과목 출력→마지막 페이지 표)

    또한 학번별 졸업 학점은 수강신청 및 강의시간표 책자 파일 13~15p에 나와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편입생 졸업 학점은 수강신청 및 강의시간표 책자파일 15~16p에 나와 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졸업 가능 여부에 대한 책임은 학생 개인에게 있으므로,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수강신청 바랍니다.

     

    Q2. 1학년 전공기초 교과목 수강신청이 안됩니다.

    A2. 재학생이 1학년 과목(전공기초 및 기초교양)을 수강하려면 수강신청 변경기간(2023.03.02.~08.)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당해 신입생 및 편입생은 2월 28일에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주간 경영학개론 01/02분반, 무역학개론 01/02분반은 2023학년도 글로벌경영학부 주간 신입생을 위한 교과목이며, 야간 경영학개론 01분반은 2023학년도 글로벌경영학부 야간 신입생을 위한 교과목입니다. 해당 분반은 수강신청 변경기간에 잔여 자리가 있다고 해도 재학생은 수강신청 불가합니다.

    글로벌경영학부 재학생 중 경영학개론 (재)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주간03분반/주간04분반/야간02분반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경영학부 재학생 중 무역학개론 (재)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주간 03분반을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무역학개론 04분반은 S러닝으로 글로벌경영학부(경영학전공 및 국제통상학전공) 학생은 수강이 불가합니다.

     

    Q3. 21학번입니다, 4학년 교과목 수강 가능하나요? / 22학번입니다. 3학년 교과목 수강 가능하나요?

    A3. 불가합니다. 학사구조개편으로 인하여 21학번부터는 본인 학년의 과목과 그 아래 학년의 과목은 수강할 수 있지만 본인 학년보다 위 학년으로 개설되는 과목이 수강할 수 없습니다.

    또한 2학년 과목부터는 학부가 아닌 전공으로 교과목이 개설되기 때문에 1학년 때 경영학전공을 선택한 학생은 2학년 경영학전공 교과목을 수강해야 본인의 전공과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통상학전공의 과목 수강 시 타전공 처리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Q4. 18, 19, 20학번입니다. 2학년에 개설된 과목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A4. 그동안 2학년 과목은 ‘학부’ 과목으로 개설이 되어, 2학년에 개설된 어떠한 과목을 수강신청해도 본인의 전공과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경영학전공 학생은 경영학전공으로 개설되는 수업을 수강하고, 국제통상학전공의 학생은 국제통상학전공으로 개설되는 수업을 수강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단, 예외적으로 18, 19, 20학번 학생들은 기존에 학부로 개설되었던 과목들은 졸업 시 이수구분 변경을 통해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칙을 지켜주세요.

     

    Q5. 과거에 재무회계를 수강했었는데 재수강하고 싶습니다.

    A5. 재무회계Ⅰ과목을 수강하면 재수강 처리됩니다. 과목명이 다르지만 해당 교과목은 동일과목입니다.

    대부분의 교과목이 과목명이 다르면 다른 과목으로 처리되지만, 재무회계는 재무회계I 교과목과 동일 과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무회계는 추후, 학점 포기가 어렵습니다. 재무회계I 교과목으로 재수강하시기 바랍니다. 2학기에 개설 될 예정인 재무회계Ⅱ는 재무회계와 다른 과목입니다.)

    재무회계I을 수강한 학생이 재무회계II를 수강해도 재수강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교과목은 서로 다른 과목입니다.

     

    Q6. 글로벌경영학부 학생인데요. 경영학전공(국제통상학전공) 수업 수강 신청했는데 타전공으로 표시됩니다.

    A6. 전공이수 신청(주전공 신청)했는지 확인해주세요. 전공이수 미신청시 타전공으로 표시되는게 정상입니다. 전공 이수 신청기간은 2022.05.01.~05.12.입니다. 필히 주전공을 선택해주세요. 경영학전공 신청시 기존에 수강했던 경영학전공 교과목은 추후에 자동으로 경영학전공 과목으로 표시됩니다. 그러나 경영학전공 신청시 기존에 수강한 국제통상학전공의 교과목은 타전공으로 표시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Q7. 이수구분 변경 좀 해주세요./ 복수(부)전공 학점 좀 주전공으로 옮겨주세요./ 주전공 학점 좀 복수(부)전공으로 옮겨주세요.

    A7. 이수구분 변경을 희망하는 학생은 첨부파일의 이수구분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예비수강신청일 전 2023년 1월 17일까지 knugb@naver.com으로 보내주세요. 하단의 서명이 없으면 접수가 불가하오니 꼭 서명하여 보내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확인 후 변경 가능한 교과목에 한하여 순차적으로 변경해드립니다. 이 외의 기간에는 변경할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필히 예시 파일 확인 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겨울 졸업대상자는 보낼 필요 없습니다. 담당자가 졸업사정시 확인하여 변경해드립니다.

     

    Q8. 수강신청 실패했는데 넣어줄 수 있나요? / 분반 늘려줄 수 있나요?

    A8. 불가능합니다. 글로벌경영학부는 전체 전임교원의 협의에 따라 분반 수 조정 및 수강인원 조정이 불가능합니다.

     

    Q9. 졸업종합평가 신청이 안됩니다.

    A9. 본인의 전공을 확인하여 주세요. 졸업종합평가는 ‘주전공’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23학년도 1학기부터 글로벌경영학부 졸업종합평가 방식은 ‘보고서 작성’입니다. 졸업종합평가를 수강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개강 후 안내 문자 보내드립니다.

     

    글로벌경영학부: 031-280-3987 (월-금 09:00-15:00 통화가능,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개인사정으로 인하여 1월 12-13일은 통화가 어렵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총게시물 0
페이지 1/1
조회된 데이타가 없습니다.